[(주)대덕넷] 대전상공회의소, 대전상의 회원사-스타트업 교류회 개최
등록자 김현지등록일 2022-07-20조회수 228
♣대전상공회의소, 대전상의 회원사-스타트업 교류회 개최♣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는 한국엔젤투자협회(회장 고영하), ㈜대덕넷(대표이사 이석봉)과 함께 12일 대전팁스타운 1층 팁스홀에서 '대전상의 회원사-스타트업'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계룡건설산업㈜, ㈜금성백조주택, ㈜삼진정밀, ㈜위드텍, 한국특수메탈공업㈜ 등 대전상의 7개 회원사와 스타트업 ㈜더카본스튜디오, ㈜레드윗, ㈜토브데이터, ㈜페블러스, ㈜파파플랜트, ㈜루센트블록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의 대표적 공약 가운데 하나인 '지역 제조기업 자본과 벤처 스타트업 간 기술력 매칭'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지역 기술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6개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상담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대표적 기술인 2차전지 소재를 비롯한 블록체인기반의 플랫폼, 메타버스 등 신기술의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구체적인 투자 의지를 내비치기도 했다.
대전상의와 한국엔젤투자협회, (주)대덕넷 등 3개 기관은 교류회에 앞서 '우수기업과 스타트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창업 촉진 및 벤처기업 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엔젤투자는 자금력이 부족한 스타트업에 개인들이 투자하고 투자자는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의 주식을 받는 형태로서 스타트업과 투자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투자 방법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
- 작성 : 김화영 기자
- 출처 : 노컷 뉴스
- 링크 : https://www.nocutnews.co.kr/news/57389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