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니브이알] 유니브이알, 2022 월드IT쇼서 흥미 유발 게임 콘텐츠 결합한 디지털 운동 관리 서비스 공개
등록자 김현지등록일 2022-07-19조회수 248
♣ 유니브이알, 2022 월드IT쇼서 흥미 유발 게임 콘텐츠 결합한 디지털 운동 관리 서비스 공개♣
㈜유니브이알(대표 곽태진)은 4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2 월드IT쇼(WIS 2022)'에 참가했다.
2017년 설립한 유니브이알은 디지털 헬스 케어 제품을 판매,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디지털 콘텐츠에 기반한 운동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연구한다. 누구나 집에서 쉽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동기부여 솔루션을 제작했다.
현재 5개 이상의 정부 지원 R&D에 선정돼 제품을 개발했고, 5개의 등록특허와 8개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있다. 충남대학교병원의 공식 연구파트너로 활동 중이며, 미국 현지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유니브이알이 다루는 제품 영역은 ▲홈트레이닝 ▲피트니스 센터 ▲재활 총 3개 분야다. 게이밍 실내자전거 '뎃츠바이크'를 2021년 상용화했고, 2023년 게이밍 피트니스, 2025년 비대면 재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론칭해 운동부터 의료 영역까지 혁신적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중에게 친숙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게임 콘텐츠와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을 결합한 디지털 운동 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2022 월드IT쇼 관람객이 유니브이알의 게이밍 실내자전거를 체험해 보는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실내자전거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통해서는 사용자 스스로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미션이 있어 어드벤처 스테이지와 자신의 한계에 끝없이 도전하는 트레이닝 '싱글모드', 친구·연인·가족 등을 초대해 최대 6명과 동시에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멀티모드'로 게임 가능하다.
유니브이알이 개발한 운동 동기부여 솔루션은 지루할 틈이 없는 정기 업데이트와 트렌드를 반영한 미션을 제공한다. 실제 콘솔 게임기와 동일한 구조의 조이스틱으로 다양한 인터랙션 조작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으며, 페달을 밟으면 캐릭터가 앞으로 전진해 실제 본인이 달리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운동강도 조절에 따라 스피드와 스태미나 소모가 달라져 운동 능력에 따른 핸디캡을 제공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또한, 가상의 또 다른 자아인 메타버스 아바타를 이용해 게임할 수 있으며 사용자 간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메타버스 서비스는 오는 5월 초에 오픈할 계획이다.
유니브이알 곽태진 대표이사는 "가정용 운동 기구들은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자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자석 저항 방식을 사용해 소음이 적어 공동주택이 많은 국내에서 사용하기 편하며 접이식 형태라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고 전하며, "자사는 미국 법인을 보유해 2022년 하반기에 아마존 판매를 시작으로 미국형 제품을 본격 수출할 것"이라고 비즈니스 계획을 밝혔다.
메타버스 서비스 연동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한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 '월드IT쇼'는 차세대 첨단산업을 주도하는 대표 전시회이다. 2022 월드IT쇼에는 'Innovation for Tomorrow'를 주제로 △비대면 테크놀로지 △AI, IoT & ICT 융합서비스 △디지털 트윈 & 메타버스 △스마트 디바이스 △사이버 보안 & 블록체인 분야의 최첨단 신기술·신제품들이 전시 및 소개됐다. 아울러 참가 기업 중 가장 주목받는 기술과 제품을 대상으로 '올해의 WIS 혁신상', '대한민국 ImpaCT-ech 대상'을 시상했다.
- 작성 : 최예원 기자
- 출처 : 에이빙(AVING)(http://kr.aving.net)
- 링크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03585&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