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회원소식

[㈜한빛레이저] 케이엔에스-한빛레이저, 베트남 레이저 시장 공동 공략

등록자  김현지등록일  2024-12-11조회수  96
케이엔에스가 한빛레이저와 베트남 현지 레이저 시장 공략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케이엔에스 정봉진 대표와 한빛레이저 김정묵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베트남 현지 레이저 시장에서의 공동 성장을 목표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력 핵심은 3kW급 보급형 레이저 시스템 개발이다. 한빛레이저는 케이엔에스의 자동화 설비 기술력을 활용해 신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제품 생산은 케이엔에스의 베트남 현지 공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개발 완료 후에는 베트남 현지 기업과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양사는 케이엔에스 베트남 공장을 활용해 제품 생산과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사업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케이엔에스는 증가하는 현지 수요와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베트남 법인의 생산 시설 증설을 진행 중이다. 이번 증설을 통해 연간 생산능력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한 200억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신규 증설되는 공장은 1층 1351.84m²와 2층 500m²를 합해 총 1,851.84m² 규모로 설계됐다. 기존 공장과 합산한 전체 생산 시설 면적은 4132.23m²(1250평)에 달한다. 

정봉진 케이엔에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회사의 자동화 장비 기술력과 한빛레이저의 레이저 기술 전문성을 결합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회사는 현지 베트남 법인을 중심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 석대건 기자

-출처: 디지털투데이

-링크: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404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