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회원소식

[(주)위드텍] 위드텍, '2024년 NCS 기업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록자  김현지등록일  2024-11-27조회수  81
(사)한국문화산업협회를 통해 NCS 기업활용 컨설팅을 수진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내부 공유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주)위드텍이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의 ‘2024년 NCS 기업활용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NCS 기업활용 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중소·중견기업 중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들을 발굴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위드텍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환경에서 발생하는 인체 유해 및 제품 불량을 유발하는 분자 오염 화합물을 10조 분의 1 수준까지 정확히 측정하고 365일 연속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이다.

이번 컨설팅에서 (주)위드텍은 조직 내 모든 직무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보다 효율적인 직무체계를 새롭게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의 경영 철학과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채용 시스템을 마련했으며,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사내 교육훈련체계를 도입하는 데 성공했다. 이러한 변화는 (주)위드텍이 직무 중심의 인적자원 관리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태균 (사)한국문화산업협회 회장은 “산업구조와 노동시장의 변화에 따라 직무 중심 인사관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주)위드텍의 사례는 지역 중소·중견기업이 NCS를 활용해 혁신적 성과를 창출한 모범적인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NCS 활용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위드텍 관계자는 “NCS 기반의 체계적인 직무 분석과 인사관리 도입으로 조직의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수상은 기업의 혁신과 임직원 성장의 결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값진 성과”라고 말했다.

-작성: 우진영 기자

-출처: 데일리시큐

-링크: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6142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