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회원소식

[어드밴텍케이알㈜] 창립 25주년 어드밴텍 “사업 영역 확장으로 성장 가속”

등록자  김현지등록일  2022-07-22조회수  281

♣창립 25주년 어드밴텍 “사업 영역 확장으로 성장 가속”♣




[데이터넷] 글로벌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리딩 기업 어드밴텍 한국지사가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아 사업 영역을 한층 넓힌다.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은 올해 신규 생산 공장 및 서비스센터를 확충하고, 기존 주력 사업부문 외에도 클라우드 IoT, 서비스 IoT 등 신규 사업부문을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대만에 본사를 둔 어드밴텍은 강력한 산업용 컴퓨팅 플랫폼에 기반해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딩 기업이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산업용 컴퓨터 및 다양한 통신 기반의 산업 IoT 자동화 디바이스들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우수한 하드웨어 제품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결합을 통한 웹 기반 소프트웨어 웹액세스(WebAccess) 및 PaaS(Platform as a Service) 솔루션 제공까지 사업 영역 확장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1998년 설립된 어드밴텍 한국지사는 지난해 9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반도체 수급의 어려움 속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냈으며,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부평 생산 공장 증축으로, 이는 국내 고객 기업에서 기대하는 국내 완성품 제작 및 안전 재고 보유율을 확대해 다양한 제품을 신속하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향상된 제품으로 국내 자동화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2023년 준비하고 있는 부산 서비스 센터 및 교육센터 설립은 이러한 어드밴텍의 비즈니스 확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조직 개편을 통해 또 다른 도약을 앞두고 있다. 주력 사업부문(Industrial IoT, Embedded IoT) 외에도 최근 신규 개발사업부문(Cloud IoT, Service IoT)과 공통 및 신흥 사업부문 등 3개의 그룹으로 분류해 내부 조직을 강화할 예정이다. 사업 다각화에 따른 매출 증대가 목표다.

정준교 어드밴텍케이알 대표는 “지속적인 성장과 어떤 어려움이라도 극복해낼 수 있다는 도전 정신의 DNA를 가지고 향후 5년간의 비전을 위한 슬로건으로 ‘성장과 도전이 멈추지 않는 회사’를 선정했다”며 “회사가 25살의 건강한 청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까지 지속적인 격려와 관심,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고객과 파트너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어드밴텍케이알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전파로 인해 별도 외부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으며, 비대면으로 창립 기념 영상 배포, 창립 기념일 축하 댓글 이벤트, VIP 고객 대상 감사 인사 등을 진행했다.


- 작성 : 윤현기 기자 
-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 링크 :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17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