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회원소식

[㈜바이오리더스] 바이오리더스, 코로나19 치료제 기술 '미국내 배타적 독점권리 확보'..."임상 2상 가속화"

등록자  김현지등록일  2022-07-22조회수  243

♣바이오리더스, 코로나19 치료제 기술 '미국내 배타적 독점권리 확보'..."임상 2상 가속화"♣




바이오리더스(대표 박영철)가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경구용 치료신약의 미국 특허 출원을 완료했습니다.

4일 회사는 미국 특허청에 특허를 출원한 COVID-19 치료제 기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서울대학교 국가마우스 표현형 분석사업단(KMPC)’과 공동으로 개발됐으며, 앞선 임상 시험에서 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을 억제하는 효과가 큰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이어 바이오리더스는 이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중인 COVID-19 변이 바이러스 경구용 치료제 ‘BLS-H01’의 임상 2상 계획서(IND)를 지난 12월 식약처에 제출했으며 임상 2상시험은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특허에는 COVID-19로 감염으로 발생하는 폐렴뿐만 아니라 부비강염, 발작적 천식, 중이염, 낭성 섬유종, 기관지염, 폐렴, 설사 등 다양한 동반 증상의 치료영역도 포함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90%에 육박하지만 추가 접종을 모두 완료하고도 돌파감염이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로 코로나 치료제 개발이 매우 시급한 상황이다.”며, “바이오리더스의 코로나 경구 치료제는 최근 허가된 해외 치료제와 달리 부작용의 우려가 없고, 중등증 환자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 관계자는 “COVID-19 치료제 임상 2상 시험을 조속히 진행하고 특허권리를 기반으로 조기 긴급승인 및 해외 주요 기업과의 라이센싱 계약 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작성 : 김효선 기자 
- 출처 : 팍스경제TV(http://www.paxetv.com)
- 링크 : http://www.paxetv.com/news/articleView.html?idxno=135117

목록